게시판 제주예총 활동 소식을 만나 보세요. 제목 작성자 제주영상위원회 (GuestUser) 비밀번호 옵션 비밀글 분류 분류선택 제주영상위원회 공고 제2015-010호<br><br>2014년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<br>‘생명융합·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 사업’<br>업체이미지 및 브랜드PR을 위한 VR/AR 제작 및 활용 과정<br><br><br> 제주영상위원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제주 생명융합?콘텐츠산업 분야 기업의 특성화 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『생명융합?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사업』 세부사업의 지원 대상자 모집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<br><br>2015년 7월 27일<br>(사)제주영상위원회 위원장<br><br>1. 사업목표<br> VR(가상현실) / AR(증강현실)의 실질적인 이론수업과 함께 실무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습교육을 통하여 영상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.<br><br>2. 사업개요<br> ○ 사업명 : 생명융합·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 사업<br> - 지원 세부 사업명 : 업체이미지 및 브랜드PR을 위한 VR/AR<br> 제작 및 활용 과정<br> ○ 사업기간 : 2015. 8. 10 ~8. 14 (5일간)<br><br>3. 문의처<br>- 제주영상위원회 제작교육팀 박지영<br> (TEL. 727-7801 / E-Mail. livingji@hanmail.net)<br><br><br>“업체이미지 및 브랜드 PR을 위한 VR/AR 제작 및 활용 과정” 계획서<br><br>1. 교육목표<br><br> VR(가상현실) / AR(증강현실)의 실질적인 이론수업과 함께 실무콘텐츠제작을 위한 실습교육을 통하여 영상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.<br><br><br>2. 과정 개요<br> <br> ○ 강의 방법 : 이론 + 실습 <br> ○ 본 과정에 포함하는 내용 : 기술을 활용한 기본개념과 최신동향 및 활용 사례를 분석, Vision 기반 증강현실 기술, Virtual Reality, 카메라 기반 AR 고정, 콘텐츠 융합기술<br><br><br>3. 주요계획 및 세부내용<br><br> ○ 강 좌 명 : “업체이미지 및 브랜드 PR을 위한 VR/AR 제작 및 활용 과정”<br> ○ 강 사 : 위원식 강사<br> ○ 교육기간 : 2015년 8월 10일(월)~14일(금)<br> ○ 교육시간 : 14:00~18:00 (1일 4시간) 총20시간<br> ○ 교육장소 : 제주영상미디어센터<br> ○ 대 상 : ?생명융합?문화 콘텐츠 업계 재직자(현업 종사자)<br> ?관련 프로그래밍 초급 이상<br> ○ 인 원 : 15명(선착순 모집)<br> ○ 교 육 비 : 무료<br><br>4. 신청 기간 및 접수 방법<br><br>- 접수기간 : 2015년 7월27일(월)~8월7일(금)<br>- 접수방법 : 홈페이지(www.jejumedia.com)에서 구비서류와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(livingji@hanmail.net) 및 팩스(064.727-7900) 접수<br>- 위 치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837-20번지 (사)제주영상위원회<br><br>5. 교육내용<br><br>1. 8월 10일(월)<br>개념이해와 적용분야<br>- 용어의 정의<br>- 역사 및 발전<br>- 산업과 기술의 분류<br>- 적용 분야<br>- 발전방향<br>- 미래 전망<br><br>2. 8월 11일 (화)<br>기술적인 이해<br>- 2D/3D/180/360/4K 영상의 이해<br>- 애니메이션 및 게임기술의 이해<br>- 상황인식 컴퓨팅을 위한 인터페이스(AR)<br>- 영상인식을 통한 검색(AR)<br>- Human Computer Interaction(VR)<br>- Tracking과 가상정보를 겹쳐서 보여주는Mapping(VR)<br>- HMD이해와 360도 제작기술(VR)<br>3.8월 12일 (수)<br>콘텐츠융합 및 사업화 (사례분석)<br>- 콘텐츠 융합서비스 사례분석 및 이해<br>- 콘텐츠 융합 제작과정의 이해와 전략<br>- 콘텐츠의 이해<br>- 콘텐츠 제작 전략<br>- 콘텐츠 제작과정의 이해와 전략<br>- 콘텐츠와 CPND기반의 융.복합<br>- Wearable Business 와 콘텐츠<br>4. 8월 13일(목)<br>콘텐츠융합 및 사업화(사례분석)<br>- VR 콘텐츠의 이해<br>- 국내외 VR 콘텐츠 시장의 이해 및 유의사항<br>- 2015년 콘텐츠 산업 10대 트렌드(국내외)<br>- Oculus VR/Google Cardboard/Samsung Gear VR 분석<br>- 예)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한 집중적인 VR사업화(토의). 5<br>8월 14일(금)<br>업체이미지 브랜드 VR 제작/서비스<br>- 국내외 대상으로 기획 및 진행 사례분석<br>- 해외 시장 200% 활용하기와 유의사항<br>- 신흥 시장 개척기법 및 사례<br>- 사업화 연계 및 적용방법에 대한 이해(토의)<br> 목록